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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쿱 380 퍼포쇼바 + 아이박스테빌 조합 후기

왼쪽사랑 2019. 7. 15. 12:55

이번에 BK 가입한 신입니다. 우선 자기소개 하자면,

어릴 적, 알파, 베타엔진 튜닝하다가, 최근에 갑자기 나이더 먹기전에 후륜쿠페를 타야겠다해서 적당히 타협한게 구쿱 380이죠 ㅎㅎ
이미 수동이 있어서, 오토로 선택했습니다 ㅎ (신쿱 오토미션은 말이 많아서 pass)

펀드라이브가 목적이기 때문에, 제가 원했던 하체 세팅은 소프트하면서 복원력이 빠른 세팅
그래서 타이어 편병비는 40 + 퍼포쇼바 + 아이박스테빌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하드하고 통통 튀는게 서킷에서는 좋을지 몰라도 공도에서는 좋은게 아니기 때문이죠 ㅎ 
물론 해외 레이싱카들도 소프트하게 하는 사례가 좀 있죠


- 하체 세팅 -전륜 FL 암

후륜 구쿱 암 (부싱이 멀쩡해서;;)

퍼포쇼바/스프링 + 아이박스테빌 (소프트 세팅)

타이어 앞 245/40/19(235/40/19 변경 예정) 뒤 255/40/19 


[고속도로]
퍼포쇼바만 했을 때 40%부족한 느낌
좌우롤도 심하고, 복원력이 너무 느림
y영역 고속크루징 및 코너링 힘듬
하지만, 노면홀딩에는 문제 없었음;;

아이박 스테빌 장착 후 좌우롤 해소 및 복원력이 향상됨
y영역 고속크루징 및 코너링에서 자신감있음

노면이 안좋거나 요철부분에서는 일체형의 경우 잘못하면 노면 접지를 잃어버릴 수 있는데 
확실히 퍼포쇼바 충격흡수가 뛰어나, 어느정도 가속페달을 밟을 수 있음 ㅎ

일체형 처럼 깔끔한 원투쓰리는 안되지만 원투는 충분히 가능


[와인딩]
차고가 높은 문제가 극명하게 발생함

- 연속코너에서 하중이동이 심해,다음 코너링을 들어가기 위한 준비가 힘듬 언더로 날아가지 않을까? 불안감
  (오히려 오버나서 겨우 잡았습니다 ㄷㄷ)

- 차량 회두성이 떨어짐 -> 일체형에 비해 민첩성이 떨어짐

서킷가면 얼마나 차이날지.... ㅎㅎ
스테빌을 하드하게 세팅하고 타볼 생각임 ㅎ


결론

기본적으로 퍼포쇼바는 앞은 소프트, 뒤는 하드합니다. -> 오버성향 (주관적인 느낌임)
승차감을 유지하면서, 고속도로나 와인딩에서 적당히 타고다니기에 이만한 쇼바가 없다고 봅니다 ㅎ
개인적으로 어중간한 일체형보다 이 조합이 낫다고 봅니다 

SUV차고는 한숨나오지만... 방지턱, 지하 주차장 스트레스 없는걸로 만족할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