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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쿱 380 퍼포쇼바 + 아이박스테빌 조합 후기

이번에 BK 가입한 신입니다. 우선 자기소개 하자면,

어릴 적, 알파, 베타엔진 튜닝하다가, 최근에 갑자기 나이더 먹기전에 후륜쿠페를 타야겠다해서 적당히 타협한게 구쿱 380이죠 ㅎㅎ
이미 수동이 있어서, 오토로 선택했습니다 ㅎ (신쿱 오토미션은 말이 많아서 pass)

펀드라이브가 목적이기 때문에, 제가 원했던 하체 세팅은 소프트하면서 복원력이 빠른 세팅
그래서 타이어 편병비는 40 + 퍼포쇼바 + 아이박스테빌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하드하고 통통 튀는게 서킷에서는 좋을지 몰라도 공도에서는 좋은게 아니기 때문이죠 ㅎ 
물론 해외 레이싱카들도 소프트하게 하는 사례가 좀 있죠


- 하체 세팅 -전륜 FL 암

후륜 구쿱 암 (부싱이 멀쩡해서;;)

퍼포쇼바/스프링 + 아이박스테빌 (소프트 세팅)

타이어 앞 245/40/19(235/40/19 변경 예정) 뒤 255/40/19 


[고속도로]
퍼포쇼바만 했을 때 40%부족한 느낌
좌우롤도 심하고, 복원력이 너무 느림
y영역 고속크루징 및 코너링 힘듬
하지만, 노면홀딩에는 문제 없었음;;

아이박 스테빌 장착 후 좌우롤 해소 및 복원력이 향상됨
y영역 고속크루징 및 코너링에서 자신감있음

노면이 안좋거나 요철부분에서는 일체형의 경우 잘못하면 노면 접지를 잃어버릴 수 있는데 
확실히 퍼포쇼바 충격흡수가 뛰어나, 어느정도 가속페달을 밟을 수 있음 ㅎ

일체형 처럼 깔끔한 원투쓰리는 안되지만 원투는 충분히 가능


[와인딩]
차고가 높은 문제가 극명하게 발생함

- 연속코너에서 하중이동이 심해,다음 코너링을 들어가기 위한 준비가 힘듬 언더로 날아가지 않을까? 불안감
  (오히려 오버나서 겨우 잡았습니다 ㄷㄷ)

- 차량 회두성이 떨어짐 -> 일체형에 비해 민첩성이 떨어짐

서킷가면 얼마나 차이날지.... ㅎㅎ
스테빌을 하드하게 세팅하고 타볼 생각임 ㅎ


결론

기본적으로 퍼포쇼바는 앞은 소프트, 뒤는 하드합니다. -> 오버성향 (주관적인 느낌임)
승차감을 유지하면서, 고속도로나 와인딩에서 적당히 타고다니기에 이만한 쇼바가 없다고 봅니다 ㅎ
개인적으로 어중간한 일체형보다 이 조합이 낫다고 봅니다 

SUV차고는 한숨나오지만... 방지턱, 지하 주차장 스트레스 없는걸로 만족할렵니다 ㅎ